모바일 메뉴 닫기
 

학과소식

전자공학과, 한국통신학회 학술발표회에서 수상 쾌거
전자공학과, 한국통신학회 학술발표회에서 수상 쾌거
작성자 전자공학과
조회수 690 등록일 2024.02.08


이하은, 송용진, 백주영 학생 각각 수상 


 공과대학 전자공학과 무선통신연구실(지도교수 정방철) 소속 학부연구생들이 2024년도 한국통신학회 동계종합학술발표회 학부생 논문 경진 대회에서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수상했다.

한국통신학회가 지난 1월 31일~2월 2일, 평창군 용평리조트에서 동계종합학술발표회를 개최한 가운데 이하은, 송용진, 백주영 학생이 각각 상을 받았다.

이번 학술발표회에서 이하은 학생은 'Zadoff-Chu 시퀀스를 이용한 OFDM기반 통합 탐지 및 통신 시스템(저자: 이하은, 이영석, 정방철)'을 발표해 최우수상을, 송용진 학생은 '심볼-단위 재밍 공격 감쇄를 위한 적응형 수신 빔포밍 기법의 성능 분석(저자: 송용진, 이영석, 정방철)'을 발표해 우수상을, 백주영 학생은 '하향링크 RIS-NOMA 시스템에서 일반화된 M-QAM 기법의 성능 분석(저자: 백주영, 이영석, 정방철)'을 발표해 장려상을 받았다.

입상한 전자공학과 학부생들은 "전자공학과 4학년 과목인 '캡스톤 디자인' 강의를 통해 무선통신 분야에 대한 관심과 호기심을 가질 수 있었으며, 정방철 교수 지도하에 통신 및 신호처리 분야 연구를 보다 적극적으로 수행할 수 있어 이와 같은 쾌거를 달성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입상한 이하은, 송용진, 백주영 학생 모두 졸업 후 우리 대학 대학원에 진학해 창의적이고 성실한 연구 활동을 계속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