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발전계획 및 전망

충남대학교 전자공학과의
발전계획 및 전망

충남대학교 전자공학과는 통신․네트워크, 반도체, 초고주파, 회로 설계, 유/무선통신 및 제어/자동화 등을 포함하는 전자공학 전 분야의 교육을 담당할 수 있는 교과과정을 포함하고 있으며 대학원, 대기업 및 중소기업과 연구소, 공공기관으로의 인력배출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본 전자공학과는 실무 경험이 풍부한 교수진과 다수의 특성화 발전 및 인력양성 사업을 수행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지역 산학연네트워크의 중심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전자정보통신 분야에 대한 충남대학교의 발전 계획은 지역 전략산업과 연계하여 관련 기술 인력을 양성하고 이를 지역 산업계에 공급한다는 것을 기본 골자로 하고 있으며 특히 대전 지역에 밀집해 있는 관련 기관, 연구소, 기업 등과의 유대를 강화하고 실질적인 지역에의 도움을 주기 위하여 우수 전자 공학 인재를 육성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습니다.

본 학과의 교육/연구 과정을 통하여 양성한 인력이 차세대 전자공학 특화 산업의 연구개발을 선도할 수 있도록 이론과 실무능력을 겸비할 수 있는 교육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역 특화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에 중심역할을 수행함으로써 특성화 발전을 통하여 양성한 전문 인력이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산업 환경 조성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본 전자공학과의 교육 비전은 충남대학교의 교육 비전 및 학과의 교육 비전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으며 충남대학교 및 학과의 교육 이념을 바탕으로 세계적 수준의 차세대 전자공학 분야 실무형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교육 비전을 가집니다.

충남대학교 전자공학과는 모든 사물이 언제 어디서나 서로 통신하며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초연결 시대를 맞이하여 미래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있는 차세대 전자공학에 대한 핵심 기술은 물론 이와 관련된 실무능력을 갖춘 세계 최고 수준의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이를 통하여 본 전자공학과 졸업생들이 사회 각계각층에서 기술과 사회 발전을 위하여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