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학과소식

이영석 박사과정생, 황예진 학생, 한국통신학회서 우수한 성적 거둬
이영석 박사과정생, 황예진 학생, 한국통신학회서 우수한 성적 거둬
작성자 전자공학과
조회수 324 등록일 2024.07.08
이메일


해동우수논문상 최우수상, 논문경진대회 우수상 각각 수상 

 

공과대학 전자공학과 이영석 박사과정생과 황예진 학생(지도교수: 정방철)이 한국통신학회 하계종합학술발표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한국통신학회가 지난 6월 19일~21일, 제주 라마다호텔에서 하계종합학술발표회를 개최한 가운데 이영석 박사과정생이 해동우수논문상 최우수상을, 황예진 학생이 논문경진대회 우수상을 받았다.

이영석 박사과정생은 이번 학술발표회에서 ‘6G Holographic OAM 통신 시스템의 전자기 정보 이론적 해석’(저자: 이영석, 김영담 교수, 정방철 교수) 논문을 발표해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날 이영석 박사과정생이 받은 해동상은 대덕전자㈜ 창업주 故 김정식 회장이 국내 전자공학 분야의 학문 및 기술발전에 기여한 이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설립한 해동과학문화재단에서 수여하는 상으로 매년 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을 선정해 해동우수논문상을 수여하고 있다. 충남대에서는 지난 2015년 전자공학과 정방철 교수가 해동신진학술상을 수상한 바 있다.

현재 이영석 박사과정생은 4단계 BK21 미래국방 지능형 ICT 교육연구단에서 정방철 교수의 지도 아래 차세대 통신 시스템을 위한 다중안테나 기법 및 통합 센싱-통신 시스템 등의 연구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또, 황예진 학생은 이번 학술발표회에서 ‘6G ISAC-NOMA 시스템 성능 향상을 위한 결합 최대 우도 기반 검파 기법’(저자: 황예진, 백주영, 정방철 교수)’을 발표해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현재 황예진 학생은 무선통실연구실에서 정방철 교수의 지도 아래 통신 및 신호처리 분야를 연구하고 있으며, 향후 우리 대학 대학원에 진학해 연구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CNU뉴스>

https://plus.cnu.ac.kr/_prog/_board/?mode=V&no=2500856&code=sub07_0703&site_dvs_cd=kr&menu_dvs_cd=0703&skey=&sval=&site_dvs=&ntt_tag=&GotoPage=4